Uncategorized

새로워진 디자인의 Patreon 소개 | Patreon Weblog

지난 몇 달간 Patreon은 크리에이터와 후원자 모두 더욱 편리하게, 빠르게,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오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새로운 Patreon을 미리 만나보세요. 이제, 매일 사용하는 도구가 하나의 보기에 통합되어 멤버십을 강화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웹과 모바일 사용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이고 앱이 더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개선하여 모든 작업을 한층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후원자는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와 작품에 더욱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 적용되는 변경 사항:

크리에이터 페이지, 홈 화면

이제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Patreon에 로그인하면 본인의 페이지가 홈 화면으로 표시되므로 즉시 창작 활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포스트를 모두 보고 수정하거나, 후원자 또는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의 같은 메뉴에서 페이지 수정이나 포스트 관리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더 효율적으로 개선된 사이드바

새로워진 고급 탐색 기능을 이용하면 멤버십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 분석, 수익 지급, 메시지, 알림, 설정 등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왼쪽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포스트 작성에서 출금까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이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이 섹션을 클릭하면 화면 상단에 관련 메뉴가 탭으로 표시됩니다.

더욱 편리해진 프로필 간 전환

크리에이터 중 약 1/3은 다른 Patreon 커뮤니티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크리에이터 프로필과 후원자 프로필 간 전환이 더 쉽고 간편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새로워진 프로필 전환 기능을 사용하면 후원자 프로필에서 크리에이터 프로필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분석을 한곳에서 확인

이전에는 분석 데이터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페이지에 흩어져 있어 멤버십 현황을 한눈에 명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모든 분석을 하나의 보기로 통합하여 멤버십과 수입, 포스트에 관한 중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클릭할 필요 없이 모든 내용을 한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Patreon은 소득, 멤버십 성장, 페이지 트래픽, 포스트 참여도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전략을 포함해 멤버십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현실성 있는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분석을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러한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Patreon은 향후 몇 달간 분석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후원자 이용 경험 개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후원자는 홈 피드와 사이드바에서 크리에이터 페이지로 더욱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대상인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홈 화면 중앙에 배치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최근 Patreon은 전체적인 앱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더 정확해진 검색 기능, 원활한 재생, 완전히 새로워진 오디오 탭 등 많은 기능이 더욱 편리하게 개선되었습니다.

향후 일정

모든 크리에이터와 후원자는 5월 말부터 웹, iOS, Android 앱에서 새로워진 Patreon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고객센터의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자세한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